필름 관리요령

루마필름은 아래와 같은 관리방법에 의하여 보증기간 동안 성능과 내구성이 유지될 수 있으며, 만일 적합하지 않은 방법으로 필름 관리시 발생한 필름 이상에 대해서는 루마필름의 보증정책에 따라서 무상 A/S 대상이 아님을 양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1. 필름이 시공된 내부 창유리 청소 요령

2. 분사형 안티포그(김서림 방지) 제품을 사용할 경우 필름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 사용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전면유리에 시공된 필름면에 양면접착제가 붙은 네비게이션 거치대나 고무흡착기가 부착된 인형 등 악세서리류 등을 부착시 양면접착제나 고무 흡착기의 과도한 물리력에 의하여 필름에 손상이 갈 수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썬팅필름은 극도로 얇은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외부의 물리적인 충격에 의해 스크래치 등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특히 아래와 같은 사항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차량 청소시 내부(대시보드)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고압 에어건을 필름쪽에 사용할 경우 필름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6. 차량 색상 변경이나 흠집으로 인해 고온의 건조부스 안에서 재도장시 부스 내부의 높은 온도로 말미암아 필름 내부에 기포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7. 특히 동절기에 차량을 외부주차시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이로 인해 발생한 수분이 몰딩 하단부(창유리 몰딩 아래에 위치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에 고여 밤사이 얼게 되고 아침에 창문을 다시 작동시킬 경우 필름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특히 이러한 현상은 스키장 등 기온이 현저히 낮은 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으므로 고객님의 주의를 요합니다.
(고객의 부주의로 창유리 작동과정에서 필름이 떨어진 경우 재시공시 본사 a/s 규정에 따라 시공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