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보도자료] 루마코리아의 자동차썬팅 렌탈 서비스는 어떤 것?
작성일 : 2019.10.12 13:26:51
조회 : 4373

루마썬팅 업계최초로 선팅 렌탈 서비스 출시


서울 강남에 거주하는 30대 프리랜서 김용기씨는 수입차를 사면서 최고급 썬팅을 하기위해 카딜러가 무상으로 해준다는 썬팅을 마다하고 월3만원을 내고 루마썬팅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썬팅브랜드들이 많이 있지만 품질을 확신할 수 없는데다가 썬팅가격도 너무 비싸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비용을 들여서 썬팅을 한다는게 부담이다. 김씨는 “한번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고급썬팅을 매월 일정액만 내고 빌려서 이용하는 장점도 있고, 약정기간까지 렌탈료를 내면 그 이후엔 별도의 비용없이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보증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서 믿을 수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판교에 거주하는 워킹맘 안영민씨는 최근 2세를 가지면서 태아의 건강을 위해 지금 타고 다니는 중고차에 한 달에 2만원을 내는 루마썬팅 래티튜드 아티젠 선팅패키지를 렌트했다. 루마썬팅의 래티튜드 아티젠은 국민썬팅으로 일컬어 질만큼 가장 많이 선택하는 히트상품이다. 안영민씨는 이미 검증된 제품을 초기비용 하나도 안들이고 먼저 썬팅시공을 받고, 매달 이용료만 내는 렌탈서비스가 알뜰살림을 하는 워킹맘에게 안성맞춤이다며 아이가 태어나면 그 땐 더 고급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케어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렌탈(Rental)` 서비스하면 대표적인 것이 렌터카! 오피스의 커피머신과 가정에서 사용하는 정수기도 있다이렇게 소액을 내고 물건을 빌려 쓰는 렌탈 서비스가 고가의 가전제품과 유아동 제품, 건강제품, 취미용품으로 영역을 넓혀 가면서 진화하고 있다.

전국에 600여개의 자동차썬팅 전문점을 보유한 루마썬팅은 지난 4월 자동차썬팅 윈도틴팅필름 업계 최초로 ‘썬팅 렌탈을 론칭했다. 루마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이미 시장에서 충분히 검증되고 기능을 인정받고 있는 루마시리즈 전제품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신차썬팅과 블랙박스를 결합한 번들패키지도 준비하고 있다.
루마썬팅 렌탈서비스는 초기에 비용없이 무상으로 썬팅을 받고 39개월 약정기간을 두고 매월 이용료만 내는 방식이다.

루마썬팅 렌탈은 최근 카쉐어링과 같은 공유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렌탈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아직은 서비스 초기지만 반응은 빠른 편이다. 4월 말 공식 론칭 후 10월 현재까지 총 1,200여 건을 돌파했다.


루마썬팅 렌탈 서비스 이용객 중에는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알뜰 실속파 소비자가 많다.

고급 기능을 발휘하는 썬팅을 하는데 들어가는 많은 비용이 부담이거니와 출처가 없는 하우스 브랜드로 했을 때 큰돈을 내고 사서 후회하느니 확실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루마 브랜드 제품을 체험해보겠다는 것이다.

김종래 마케팅 팀장은 "렌탈 서비스는 2030세대들이 주력 고객층이다라고 말하며 "신차를 기다리는 계약자, 썬팅을 하거나 하지않은 중고차 보유자, 그리고 장기 렌터카 계약자들이 구매하는 경향이 높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렌탈 시장은 혼족의 증가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필요한 만큼만 소액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1인 가구의 약진은 KT경영경제연구소의 전망대로라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가 오는 2020년에 약 40조원이 넘을 것이 확실해 보인다.



원문보러가기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6249816&memberNo=21776527

RENT SERVICE
TOP